공지사항
공지사항

2016년 제15회 한국선교지도자포럼 안내

페이지 정보

작성자 KWMA 작성일16-11-23 13:19 조회654회 댓글0건

첨부파일

본문

KWMA1123~25일까지 ACTS29 비전빌리지(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양지면 추계로 62)에서 2016년 한국선교지도자포럼(한선지포)을 개최한다. 격변하는 선교환경과 한국선교의 주자들이 다음세대로 이행해 가는 흐름을 대처하기 위해 선교 패러다임 변화와 선교유업의 계승이라는 주제로 이번 포럼을 진행할 계획이다.

 

먼저, 선교패러다임의 변화라는 주제다.

선교사와 선교단체 그리고 교회/선교지가 급변하고 있는 선교환경의 변화에 적응하기 위해 가장 크게 변혁을 해야 하는 것은 바로 선교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것이다. 그 중에서도 복음을 전하러 타문화권으로 나가야 한다는 기존 선교개념에 대한 도전이 가장 큰 이슈가 될 것이다. 국내 거주 외국인이 200만명이 넘는 시대, 즉 가는 것이 아니라 오는 사람들에게 어떻게 복음을 전하느냐 하는 것으로 초점이 바뀌어야 한다는 것이다.

 

둘째, 선교유업의 계승이라는 주제다.

한국 선교를 개척하고 성장시켜 온 선교 1세대가 점차 은퇴하면서 어떻게 그 과업을 다음 세대가 이어받을 뿐 아니라 더 발전시켜 나갈 것인가 하는 이슈가 있다. 그래서 먼저 우리의 선교역사를 돌아보고 감사하며, 한국선교 4반세기 정리하여 전수할 것을 정리하는 작업이 필요하다. 또한 선교 각 분야에 대한 미래 비전을 제시하고 선교의 다음세대가 그것을 잘 감당하도록 축복하여 세우는 일은 미래를 위해 가장 중요한 준비다.

 

그래서 예년과 다르게 이번에는 한선지포 안에 크게 두 개의 대회를 연계해서 치루는 방향으로 기획하였다. 같은 장소, 다른 공간에서 23~24일 오전까지는 한국이주민네트워크(KIN, Korea Intercultural Network, 대표 문창선 목사)가 주관하여 국내 이주민 선교에 대해 초점을 맞추는 이주민선교 컨퍼런스가 개최되고, 이어서 24일 오전~25일에는 지난 4반세기 동안 한국 선교계에 주신 하나님의 은혜를 감사하고, 그 선교유업의 계승에 초점을 맞춘 선교지도자 포럼이 진행된다.

 

이번 한선지포의 기획에 발맞춰 한국선교 단체와 지도자들이 이주민선교 컨퍼런스부터 참석하여 새로운 패러다임의 선교에 대한 실제적인 사례로서 국내 이주민 선교에 대한 지식과 관점을 갖고 구체적으로 이 사역에 참여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또한 한국선교의 미래를 위해 주신 은혜에 감사하고 다음 세대를 축복하며, 미래비전을 공유하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      

 

*한국선교지도자 포럼 책자 첨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위로
아래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