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적 청지기 의식과 재정모금 전략' 세미나
– 영국 Christian Fundraising Consultancy 창립자 레디나 콜라네치 초청, 한국 선교 관계자 24명 참석 –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는 2025년 10월 21일(화) 서울 CTS빌딩 9층 KWMA 세미나실에서 영국의 재정모금 전문가 레디나 콜라네치(Redina Kolaneci)를 초청하여 「성경적 청지기 의식과 재정모금 전략」이라는 주제로 재정모금 일일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에는 교단 및 선교단체, 교회 사역 관계자 등 24명의 한국 선교 지도자와 실무자들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레디나 콜라네치는 영국에 본사를 둔 Christian Fundraising Consultancy의 창립자로, 20여 년간 전 세계 교회와 선교단체를 대상으로 성경적 청지기 원리와 실질적인 모금 전략을 교육해온 전문가이다.
이번 세미나에서 콜라네치는 ‘펀드레이징의 성경적 원리와 실제’, ‘영국과 유럽의 모금 사례’, ‘단체 중심이 아닌 기부자와 수혜자 중심의 접근 방식’ 등을 주제로 강의했다. 참가자들은 실제 사역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통찰을 얻었다며 큰 호응을 보였다. 세미나에 참석한 한 선교단체 대표는 “이번 강의를 통해 기부자와 수혜자 모두가 하나님의 선교에 동참하는 관계 중심의 모금 방식을 새롭게 이해하게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세미나 후 레디나 콜라네치는 KWMA 강대흥 사무총장과 만나 한국 선교계의 지속가능한 재정 후원과 모금 방식의 발전 방향에 대해 심도 있는 대화를 나누었다. 두 사람은 한국 선교의 청지기적 재정 문화 확립과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한 협력 방안을 논의하며, 향후 긴밀한 협력을 이어가기로 했다. KWMA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한국 선교 현장에 성경적 청지기 정신에 기초한 건강한 재정모금 문화가 확산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선교 리더십을 위한 다양한 전문 교육과 훈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성경적 청지기 의식과 재정모금 전략' 세미나 ⓒ KWM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