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9월 15일, 필리핀 한국 선교 협의회(이하 필한선협) 정기총회가 필리핀 안티폴로 호프미션크리스천스쿨에서 열렸다. 400여 명의 선교사와 관계자가 참석한 이번 총회는 회의를 넘어 다채로운 공연이 함께하는 축제의 장으로 펼쳐졌다. KWMA 강대흥 사무총장은 총회에 앞서 말씀을 전하며, 기존의 서구적 선교 방식에서 벗어나 필리핀 교단과 교회를 돕는 방향으로 패러다임을 바꿔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현지인의 역할을 강화하는 선교 전략의 중요성을 역설하며, 필리핀 선교사들에게 새로운 도전을 제시했다. 특별히 이번 총회에서는 KWMA와 필한선협이 필리핀 선교 50년 이후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전략적 방향을 모색하는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 협약은 양 기관이 필리핀 선교의 미래를 함께 설계해 나가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평가됐다.
주요 협약 내용은 다음과 같다. 양 기관은 본 협약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다음 사항에 대하여 협력한다. 가. 양 기관의 협력사업 및 공동연구에 관한 협력 나. NEW TARGET 2030에 대한 협력 다. 현지인 중심의 동반자 선교를 위한 상호 협력 라. 선교지 이단 문제 관련 대응을 위한 정보 및 자료 공유 등에 관한 협력 마. 기타 상호 협의에 따른 사항
총회 이후에는 필리핀 선교에 헌신한 이들에게 감사패를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고, 필리핀 한국 선교사 합창단의 특별 무대를 비롯해 DMC 성도와 호프미션 크리스천 스쿨 학생들이 준비한 다채로운 공연이 이어져 축제의 의미를 더했다.







KWMA & 필리핀한국선교협의회 정기총회 및 선교 축제ⓒ KWM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