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주제 : 추방 및 비자거부 선교사
최근 몇 년간 기본적인 대책들은 형성이 되었고, 추가로 계획하는 일은 재파송을 위해 한국에 머무는 동안 장기 안식관 임대가 되지 않고, 주거 안정이 되지 않을 경우 자녀들의 학교 전학이 어렵기에, 이를 위해 위기 선교사들을 위한 소액 월세보증금 대출 방안을 연구 중에 있습니다. 지금 한국에서는 ‘선교사’라는 신분으로 대출을 받을 곳이 없습니다. 국가에서도 저금리로 소액대출이 가능한지를 살피려고 합니다. 또한 개교회의 쓸만하지만, 바꿀 예정이거나 사용하지 않는 생활용품 리스트들을 만들고, 갑작스럽게 살림이 필요한 추방 및 비자선교사들이 사용하도록 연결하는 프로젝트를 구상하고 있습니다. 특별히 선교사 자녀들에게는 갑작스런 한국 생활로 낮선 한국 생활을 잘 안내해 줄 언니, 오빠들이 필요한데, 개교회의 청년부들이 한 달에 한 번 정도 이들을 위해 만남을 통한 한국정보나 진학정보를 제공하도록 자매결연사업도 매유 유익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 선교 현지 대사관에서의 추방 시 재외동포 보호 차원에서 인권적 사고가 없도록 영사 업무 지원 요청
- 추방과 비자거부를 대비하여, 선교방송 시스템을 개발하여, 어디에서든지 방송으로 선교사역이 이어지도록 선교방송 시스템 구축하기
(예) CTS의 조이 차이니스, 조이 인디아 방송 플랫폼
* 이를 위한 아이디어를 발전시키시고 함께 하실 분은 연락 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미래한국선교개발센타장 정용구 선교사 (010-2109-0009 / 카톡아이디 joystory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