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Target 2030

한국 교회의 건강한 선교 생태계 조성을 위한

비서구 중심 선교

 Global South

이주민 선교

Mission-Minded Christian

다음세대 선교

Future Generation

AI,디지털 선교

AI,Digital Mission

     한국 선교계는 과거 눈부신 성장을 이루었으나, 점차 한계와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위기감이 고조되었으며, 특히 코로나19 팬데믹은 이러한 변화의 필요성을 더욱 절실하게 만들었습니다. 이에 KWMA는 지난날의 선교를 성찰하며 ‘많은 것을 하기보다는, 해야 할 것과 하지 말아야 할 것을 분별하고 집중해야 할 영역을 찾는 것’이 미래 선교의 핵심 과제임을 인식했습니다. 이러한 문제의식 아래, 각 분야 전문가들과 지속적인 협의를 거쳐 2024년 11월 해운대포럼에서 한국 선교계가 나아가야 할 구체적인 로드맵과 실행 계획인 ‘New Target 2030’을 제안하였습니다.

     서구 사회의 탈 기독교화라는 시대적 흐름에 직면한 한국교회는 건강한 선교를 위한 새로운 모색에 나섰으며, ‘New Target 2030’ 선포를 통해 당면한 선교적 과제를 명확히 하고 기존 전략의 실질적인 열매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는 세계 속에서 건강한 한국교회와 비서구권 교회가 함께 협력하는 선교 모델을 지향하는 중요한 발걸음입니다. 이러한 논의의 배경에는 2023년 6월 개최된 제8차 NCOWE 전략 대회가 자리하고 있으며, 10개의 주요 선교 이슈 트랙별 논의와 15차례 이상의 세미나, 포럼 등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전문 위원들의 심도 깊은 논의를 거쳐 ‘New Target 2030’의 4가지 핵심 영역이 도출되었습니다.

     그 4가지 핵심 영역은 첫째, 국제적으로 글로벌 사우스와 동행하는 선교 운동 전개, 둘째, 국내 거주 260만 명의 이주민 선교 집중, 셋째, 복음화율 저조한 다음세대 복음화와 선교 동원, 넷째, AI와 디지털 기술 융합을 통한 새로운 인터넷 선교 지평 확대입니다.

     KWMA는 ‘New Target 2030’의 네 가지 사역 방향을 중심으로, 지난 제8차 NCOWE로부터 New target 2030의 자료를 정리하여 출간하였고 또한 선교타임즈와 함께 기획특집 시리즈를 연재하고 있습니다. 이 자료들은 선교 현장의 일선에 있는 선교사들과 교회의 성도들로 하여금 보다 쉽게 ‘New Target 2030’을 이해하고 함께 건강한 선교적 흐름에 동참할 수 있도록 도울 것입니다.

1. 제8차 NCOWE & New Targer 2030 자료집

    아래 도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다국어로 제공되는 자료집 전문을 E-pub 형태로 회람하실 수 있습니다.

2. 선교 타임즈 게재 기획기사

——————–   아래 아이콘이나 텍스트를 클릭하시면 자료를 회람하실 수 있습니다   ——————–

1. 왜 뉴타겟2030인가?

정용구 선교사, KWMA 협동총무

2. 글로벌 사우스

노성천 선교사, KWMA 협동총무

3. 이주민 선교

문창선 선교사, 국제위디선교회 대표

4. 미래선교

박성민 목사, (사)청년선교 본부장

5. 인공지능, 디지털 선교

정용구선교사, KWMA 협동총무

7. 현지인 중심의 동반자 선교(1)

정용구선교사, KWMA 협동총무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