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현장상황

캐나다를 위한 기도

kwma 2020.03.20 09:35 조회 수 : 64

캐나다를 위한 기도
 

>>>CANADA OVERVIEW

캐나다는 북유럽과 더불어 인간의 성별을 6개 이상으로 가르치며 세속주의운동의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평등과 공평의 정신이, 복음과의 균형을 역전한 것입니다. 현재 캐나다 기독교계는 ‘기독교국가 캐나다’는 과거의 추억이며 이제는 사회적인 소수로써 다음세대를 살리고 빛과 소금의 역할을 어떻게 감당할 것인지에 관해 고민하고 있습니다. 

 

>>>이민자(난민) 사역.

캐나다 복음주의 교회들은 Loving Muslim Together 라는 네트웍을 형성하고 매년 컨퍼런스, 매달 지역별 기도 모임을 유지하면서 이민자들에게 복음을 전하며 돕고 있습니다.각 도시마다 아랍교회, 페르시아 교회들이 적어도 하나씩은 있고 헌신자들 가운데는 시민권을 얻어 다시 난민지역으로 파송되기도 합니다. 안타까운 것은 어려운 가운데 신앙생활 하던 난민들이 캐나다에 정착하면서 신앙을 버리고 결국 이혼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고 있습니다. 

 

"너희는 세상의 소금이니 소금이 만일 그 맛을 잃으면 무엇으로 짜게 하리요 후에는 아무 쓸 데 없어 다만 밖에 버려져 사람에게 밟힐 뿐이니라 너희는 세상의 빛이라 산 위에 있는 동네가 숨겨지지 못할 것이요 이같이 너희 빛이 사람 앞에 비치게 하여 그들로 너희 착한 행실을 보고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라" (마 5:13-14,16)

 

기도제목 : 

하나님 아버지, 본토와 친척 그리고 아비집을 떠나 모인 이민자들의 나라 캐나다를 주께 의탁합니다. 

세속주의의 물결 가운데 캐나다 교회가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할 수 있도록 교회를 깨워주시옵소서. 소금의 역할을 하지 못하면 밖에 버리워 밟히게 된다는 경고를 듣게 하소서! 캐나다 교회여, 일어나 빛을 발할지어다! 세상이 캐나다 교회의 빛, 착한 행실을 보고 아버지께 영광돌리게 될지어다! 기독교 인구는 줄어들었지만 임팩트 있는 복음사역으로 다음세대를 살려내게 하시고, 수많은 민족과 열방을 하나님께로 이끄는 복음의 기지로 회복시켜 주옵소서.

난민사역자들을 위해 기도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닮은 섬김의 삶을 살게 하시고 복음이 흥왕하는 역사가 있게 하옵소서. 나그네 된 이민자들이 동족에게 나아가 복음 전하는 사역이 더욱 왕성히 일어나게 하옵소서.

 

감사드리며 JC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Joshua Project  미전도종족을 위한 기도정보입니다.